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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박하네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7:17

    지난 첫 2월 첫 5개 행정부는 미래 자동차 행정부의 비전 선포식을 현대 차 남양 연구소에서 열맀 슴니다. ​ 2027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4)시대를 열겠다고 합니다. 2030년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세계 시장 점유율 첫 0%, 국내 신차의 비율 33퍼센트를 달성하겠다는 게 주요 전략입니다.자율주행차라는 말이 우리 생활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완전 자율주행차라는 행정부의 로드맵이 발표됐습니다. 감개 무량합니다. ​ 현재 자율 주행 차 기술 수준은 레벨 2수준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수준은 0~5까지 6단계로 구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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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0, 자율 주행과 관련된 한 기술도 적용되지 않은 자동차 이다니다. 옛날 자동차 생각이 나면 됩니다.레벨 일당에 편성 기능이 추가된 자동차입니다.예) 차선이 노면방지장치, 긴급제동장치, 크루즈컨트롤 등 운전주체는 여전히 사람이 주체입니다.한눈팔면어떻게되는지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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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2개의 기능이 동시 동작 하는 단편적 자율 주행 등급 예)-차선 이탈 감지하면 차가 핸들 조정-장애물 인식 후 정지 또는 둔화 등 과속 조절-오토 승부나 롯데(동사)도 여기에 해당 수준 2에서는 제한적 귀추에 자율 주행 기능이 응할 뿐이다. 운전자가 아직 전방을 주시하고 운전대를 꽉 잡고 있어야 합니다.​ 수준 3이 단계에서 자율 주행이란 말이 어울리게 됩니다.운전 주도권을 자동차가 빼앗는 단계에 있다.길이 막히면 돌아가 장애물은 피하는 등 도로사정과 교통환경에 따라 스스로 제어하는 단계다.다만 복잡한 도심 골목 등에서는 자율주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이 운전을 해야 합니다.요컨대 기본적으로 차가 판단하지만, 도심부의 과인 골목 등에서는 사람이 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복잡한 도로에 들어가면 바보가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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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4의 도심의 혼잡 도로 복잡한 골목에서도 마음대로 운전하는 것이다. 다만, 만약을 위해 드라이버가 반드시 탑승하고 있지 않으면 안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4단계에서는 사람은 감시자와 할까요?운전에 크게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단계입니다.​ 수준 5미로처럼, 아이기가 요키 저기에 뛰어 자신이 내리는 골목 난폭 운전, 보복 운전이 만연한 자동차 전용도 로비가 오 쟈싱, 눈이 어 쟈싱, 밤 이쟈싱, 낮 이 쟈싱 차량이 마음대로 운전하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입니다.이 단계에서는 '운전사'라는 단어는 사전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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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차에 적용한 기술은 이것! 알면 알수록 신선해요. 알고 쓰면 더 안전한 기술입니다.(아래의 스토리는 'HMG저널'참조하고 작성했습니다.)​ 현재 시판되는 자동차는 레벨 2단계가 대유행입니다.수준 2에 적용된 당초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을 알면 운전이 즐겁지 않습니다.ADAS를 한마디로 하면 운전자를 도와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편리성을 재공하는 기술을 내용으로 합니다.​ 수준 2자율 주행 자동차에 적용된 ADAS중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을 조사하 겟움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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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에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의 충돌 위험 감지 → 1경고가 울리다. 2운전자가 브레이크 조작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제어를 실시한다.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는 위험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주행 안전 기술입니다.​ 2018년부터는 FCA시스템(전방 자동차와 보행자 대상)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는. 언제 자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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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차종이지만 옵션에 따라 FCA가 전방위험제를(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선택적으로 인식할 경우 빠르게 움직이는 자동차에 장애물을 실을 때 판단해 브레이크를 신속히 제어해야 하기 때문이다.현재는 시스템의 물리적 한계에 따라 전방 위험제를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부터 인식하도록 개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애물의 인식 범위는 넓어진다고 합니다.FCA-JT(Junction Turning;교차로 대향차)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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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CA-JT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마주 오는 차와 스토리가 없는 충돌을 방지하는 주행 안전 기능이다.기존 FCA가 전방 충돌만 방지했다면 FCA-JT는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서도 제동을 걸겠다는 것이다.최근 발매된 '더 뉴 그랜저'과 '3세대 K5'에 국내 최초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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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CA-JT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가 명심해야 할 것은, 반드시 좌회전 방향의 깜빡이를 켜야 합니다. 그래야 운전자의 좌회전 방법을 시스템이 인식하고 작동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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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A(차로 유지 보조)은 조향의 1부를 그 다음 당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차도이탈방지보조(LKA:Lane Keeping Assist)와 차도이탈방지보조(LFA:Lane Following Assist)의 차이? - 차도가탈방지보조(LKA)가 차도를 친구가 될 만한 순간에 조향을 보조하여 차가 차도를 친구 물고기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차로유지보조(LFA)차량이 차로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입니다.LKA는 자동차가 차로를 친구로서 과인하려고 할 때 조향을 제어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LFA는 차가 차로 중앙에서 30cm만 칭크오 나도 작동하므로 사실상 상시 작동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LFA가 LKA에 비해 더 넓은 제어범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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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KA는 차도에서 벗어나 편해지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편 LFA는 차도의 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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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뉴 그랜저 LKA는 약 60~200km/h로 LFA는 약 0~200km/h에서 작동합니다(작동 자동차 안은 차종별로 다를 수 있슴니다.)LKA가 차선 정보를 인식하고 차로인 이 가면을 방지하기 때문에 차선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 도로교통 상황에 따라 (정체 등) 차선이 앞 차에 막혀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도 있다.이를 막기 위한 60km/h이상에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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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A가 차선을 인식하고 차의 중앙을 유지하지만 차선이 없어진 지상 앞차를 따라가고 차의 중앙을 유지합니다. ​ LFA는 고런 기술 덕분에 차선 인식이 어렵게 60km/h에 이르지 않는 속도에서도 차량이 대열을 칭크오쟈 입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커브를 돌 때 LFA의 지령은 LKA가 해제되는 경우는 왜? 급격한 커브로 LFA나 LKA가 기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센서 감지 범위의 영향도 있지만, 무엇보다 탑승자의 안전을 우선했기 때문입니다.주행 중 차로에 갑자기 장자 자녀가 자신의 머신, 긴급 시에 스티어링 휠을 꺾어 차로를 칭송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이 때 드라이버가 시스템의 조향력을 이기지 못하면 큰 곡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팔의 힘이 약한 여성 드라이버의 경우, 더욱 위험. 해가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런 이유 때문에 급격한 곡선로에서는 LFA와 LKA가 해제된다. 그래서 LFA 자신 LKA를 달고 주행해도 커브를 주행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2에 적용된 에에쵸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센터 앞방의 충돌 방지 지원,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에 대해서 조사 앗움니다.ADAS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운전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발전은 우리의 삶에 풍요와 윤택함을 가져다 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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